728x90
300x250
문제 32. 부동산 마케팅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① 부동산 시장이 공급자 우위에서 수요자 우위의 시장으로 전환되면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된다.
② STP전략이란 고객 집단을 세분화(Segmentation)하고 표적시장을 선전(Targeting)하여 효과적으로 판매촉 진(Promotion)을 하는 전략이다.
③ 경쟁사의 가격을 추종해야 할 경우 4P Mix의 가격전략으로 시가 전략을 이용한다.
④ 관계 마케팅 전량이란 고객과 공급자 간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마케팅 효과를 도모하는 전략이다.
⑤ 시장점유 마케팅이란 부동산 시장을 점유하기 위한 전략으로 4P Mix 전략, STP전략이 있다.
정답 : ②
해설
STP전략이란 고객 집단을 세분화(Segmentation)하고 표적시장을 선전(Targeting)하여 효과적으로 차별화 (Positioning)를 [판매촉진(Promotion)을] 하는 전략이다.
728x90
300x250
'공인중개사 기출문제 > 32회 부동산학개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4번 문제풀이해설 (32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/부동산마케팅) (0) | 2023.12.10 |
---|---|
33번 문제풀이해설 (32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/부동산개발) (0) | 2023.12.10 |
31번 문제풀이해설 (32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/민간투자사업방식) (0) | 2023.12.10 |
00 (0) | 2023.12.10 |
29번 문제풀이해설 (32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/모기지유동화) (0) | 2023.12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