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인중개사 기출문제/32회 부동산학개론

32번 문제풀이해설 (32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/부동산마케팅)

by 010-7520-9267 신대표 2023. 12. 10.
728x90
300x250

 

 

 

 

 



문제 32. 부동산 마케팅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

① 부동산 시장이 공급자 우위에서 수요자 우위의 시장으로 전환되면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된다.
② STP전략이란 고객 집단을 세분화(Segmentation)하고 표적시장을 선전(Targeting)하여 효과적으로 판매촉 진(Promotion)을 하는 전략이다.
③ 경쟁사의 가격을 추종해야 할 경우 4P Mix의 가격전략으로 시가 전략을 이용한다.
④ 관계 마케팅 전량이란 고객과 공급자 간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마케팅 효과를 도모하는 전략이다.
⑤ 시장점유 마케팅이란 부동산 시장을 점유하기 위한 전략으로 4P Mix 전략, STP전략이 있다.

 

 

 


정답 : ② 

 

해설


STP전략이란 고객 집단을 세분화(Segmentation)하고 표적시장을 선전(Targeting)하여 효과적으로 차별화 (Positioning)를 [판매촉진(Promotion)을] 하는 전략이다.

728x90
300x25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