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인중개사 기출문제/32회 부동산학개론

34번 문제풀이해설 (32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/부동산마케팅)

by 010-7520-9267 신대표 2023. 12. 10.
728x90
300x250

 



문제 34. 부동산 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?


① 바이럴 마케팅(Viral Marketing) 전략은 SNS,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해당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입소 문을 내게 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다.
② 분양 성공을 위해 아파트 브랜드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고객의 인식에 각인시키도록 하는 노력은 STP전략 중 시장 세분화(Segmentation) 전략에 해당한다.
③ 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 방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동차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것은 4P Mix 전략 중 유 통경로(Place) 전략에 해당한다.
④ 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해 커뮤니티 시설에 헬스장, 골프 연습장을 설치하는 방안은 4P Mix 전략 중 가격(Price) 전략에 해당한다.
⑤ 고객 점유 마케팅 전략에서 AIDA의 원리는 주의 (Attention) - 관심(Interest) - 결정(Decision) - 행동(Action) 의 과정을 말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정답 : ① 

 

해설

② 분양 성공을 위해 아파트 브랜드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고객의 인식에 각인시키도록 하는 노력은 STP전략 중
차별화(Positioning) [시장 세분화(Segmentation)] 전략에 해당한다.
③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 방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동차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것은 4P Mix 전략 중 판 매촉진(Promotion) [유통경로(Place)] 전략에 해당한다.
④ 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해 커뮤니티 시설에 헬스장, 골프 연습장을 설치하는 방안은 4P Mix 전략 중 제품
(Product) [카격(Price)] 전략에 해당한다.
⑤ 고객 점유 마케팅 전략에서 AIDA의 원리는 주의 (Attention) - 관심(Interest) - 욕망(Desire) [결정(Decision)] -행동(Action)의 과정을 말한다.

728x90
300x250